본문 바로가기
내 취미는 독서

국내 1호 여성 프로파일러 이진숙 <오늘도 살인범을 만나러 갑니다>

by 키멜리 2021. 12. 13.

드라마 속에 프로파일러가 나오기도 하고, 유튜브에서도 프로파일러가 패널로 참여해 다양한 범죄 사건 현장들에 대해 들려주는

동영상들이 많아지면서 프로파일러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 또한 많이 늘어난 것 같다.

 

이 책은 범죄 사건보다는 어떻게 프로파일러가 될 수 있는지, 무엇을 준비해야 되는지, 좀더 현실적인 조언을 더한 책이라서

향후 프로파일러가 되고 싶어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다.

 

현직 프로파일러인 저자가 프로파일러가 어떤 직업이고, 무슨 일을 하는지를 소개하며 범죄자를 대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 그럼에도 끝끝내 포기할 수 없는 인간에 대한 애정을 진솔하게 풀어낸다. 저자는 가정의 해체와 외로움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삼거나 범행 동기가 불분명한 최근 범죄의 근본적인 원인이라고 보고, 흉악 범죄와 사회에 대한 자신의 의견도 내놓는다. 억울한 피해자가 없도록 단 한 건의 미제 사건도 남기지 않기 위해 저자는 오늘도 끊임없이 공부하며 사건 현장을 누비고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다행이면서도 놀라운 사실은 우리는 스스로 치유의 힘을 가진 존재라는 것이다. 극단적인 경우엔 전문가의 처방을 받아 약물치료를 병행해야 때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상처를 아물게 있다.

이런 힘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스스로 깨닫기만 하면 된다.

 

지금 책을 덮기 전에 우리가 반드시 기억해야 점은나는 참 괜찮은 사람이다. 열심히 사는 동안 상처를 받고 갈등을 겪기도 했지만, 나에게는 그 모든 것을 똑바로 쳐다보고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힘이 있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