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스페인어 기초 회화 :: 네이티브가 많이 쓰는 표현 TOP 100

by 키멜리 2021. 2. 6.

유쾌한 예씨쌤과 함께하는 매일 5분 스페인어 회화 공부 :-)

네이티브가 많이 쓰는 표현 TOP 100 이라는 강의로 한 강의마다 한 회화 문장을 알려주는 강의이다.

 

나는 왕초보 1탄, 2탄을 먼저 들었기 때문에 이미 알고 있는 표현들이 꽤 있어서 수월하게 듣고 있다.

그냥 편안한 마음으로, 밥 먹을 때 유튜브 보는 대신에 이 강의 틀어놓고 한번씩 따라읽는 정도? ㅎㅎㅎ :-)

 

 

[소개]

 

8강 만나서 반가워.

 

¡Encantado de conocerte!
* 본인이 남자일 경우에는 Encantado, 여자일 경우에는 Encantada
* conocer: (경험을 통해서) 알게 되다
* te: 너를
→ 너를 알게 되서 반가워.

¡Me alegro de conocerte!
너를 알게 되서 기뻐.

 

 

 

9강 나는 예씨라고 해.

 

Me llamo Ellie.
* llamarse: ~라 불리다, 이름이 ~이다 (재귀동사)

¿Cómo te llamas? 이름이 뭐예요?

 

 

 

10강 나는 한국에서 왔어.

 

Vengo de Corea del Sur. 나는 한국에서 왔어.

(=Soy de Corea del Sur. 나는 한국 출신이야) I'm from Korea.
* Venir: 오다
* Corea del Sur : 한국의 남쪽 (대한민국)
Corea del Norte: 북한

 

 

 

11강 나는 25살이야.

 

Tengo veinticinco años.

¿Cuantos años tienes? 몇 살이에요?

 

 

 

12강 나 스페인어 조금 해.

 

Hablo un poco de español. 
* hablar 말하다
* un poco de 조금의~

Un poco. 조금
Un poquito. 쪼끔

 

 

 

 

13강 나 스페인에 있은 지 2년 됐어.

 

Hace dos años que estoy en España.
*Hace~ que~ : ~한지 ~되다

Llevo dos años en España.
Llevar 가지고 가다, 가지고 있다

 

 

 

14강 나는 스페인을 혼자 여행하고 있어.

 

Estoy viajando solo por España. (화자가 남자일 경우)
Estoy viajando sola por España. (화자가 여자일 경우)

* Estoy viajando 나는 여행하는 중이야. (현재 진행형)
* viajar 여행하다
* solo/-a 혼자의, 단독의
* viajando por ~를 여행하다

Prefiero viajar solo/sola. 난 혼자 여행하는 걸 선호해.
* Prefiero [쁘레퓌에로] 나는 선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