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기초 스페인어 :: 나 지금 맥주 마시는 중이야. (estar + 현재 분사 = 현재 진행형)

by 키멜리 2020. 12. 21.

원래 오늘 강의 제목은 "나는 타코를 먹고 있는 중이야." 이지만 ㅋㅋㅋ 나는 내 스타일대로 

"나 지금 맥주 마시는 중이야" 로 제목을 붙여봤다 :-) 

 

※ 오늘은 23강 이니까 숫자도 23 (veintitrés)
[베인띠뜨레스] 띨데 확인!

※ 오늘의 회화 표현은 ¡Ánimo! ['아'니모] 
힘내. (=Cheer up!)

 

 


※ 복습 잠깐 :-)

너에게 원빈을 소개할게.
너희들에게 원빈을 소개할게.


Te presento a 원빈.
Os presento a 원빈.

 

오늘 23강 강의 내용은

나는 타코를 먹고 있는 중이야. estar + 현재 분사 = 현재 진행형 만들기

 

 

 

오랜만에 Estar 동사들 소환해서 연습했다. 

초반 강의들은 배운지 좀 되서 복습을 안했더니, 순간 Yo soy 튀어나왔음 ^_ㅠ 후후..

 

 

 

~ 하는 중이다 / ~ 하고 있다 형태를 만드는 방법이 동사 종류에 따라 다르다.

먼저 ar 동사 바꾸는 방법부터 아래에서 살펴봅시당 :-)

 

 

 

※ ~ 하는 중이다. (ar 동사에는 'ando' 를 붙여준다)

tomar hablar viajar fumar
+ estar
tomando hablando viajando fumando

지금 하고 있는 것을 표현하는 거니까 estar 동사를 사용한다
(일시적인 동작, 상태)

※ 예문으로 같이 연습하기!
나는 담배를 피우는 중이다.

나 맥주 마시는 중이야.
그녀는 커피를 마시는 중이다.
우리들은 스페인을 여행하는 중이야.

Estoy fumando.

Estoy tomando cerveza.
Ella está tomando café.
Estamos viajando por España.

 

 



※ er  ir 동사 (iendo, 비엔도)

 

comer aprender vivir escribir
+ estar
comiendo [꼬미'엔'도] aprendiendo [아쁘렌디엔도]
viviendo [비비'엔'도] escribiendo [에스끄리비엔도]

 


※ 문장 연습하기
나는 타코를 먹는 중이야.
너는 스페인어를 배우는 중이야.
우리들은 한국에서 사는 중이야.

Estoy comiendo tacos.
Estás aprendiendo español.
Estamos viviendo en Corea.

 

 


※ 새로운 동사 : hacer [아쎄r] 하다, 만들다
hacer  → haciendo [아씨'엔'도]


너 뭐 하는 중이야?
나는 담배를 피우는 중이야.
나는 타코를 먹는 중이야.
나는 Alicia와 대화하는 중이야.

¿Qué [께] estás haciendo?
Estoy fumando.
Estoy comiendo tacos.
Estoy hablando con Alicia.

 

 


엄마는 뭐 하는 중이야?
맥주를 마시는 중이야.

요리하는 중이야.


아빠는 뭐 하는 중이야?
담배를 피우는 중이야.

¿Qué está haciendo mamá?
Está tomando cerveza.

Está cocinando.
¿Qué está haciendo papá?
Está fumando.

 

 


※ 오늘 꼭! 기억할 문장들 :-)

너 지금 뭐 하는 중이야?
나 맥주 마시는 중이야.
나 타코 먹는 중이야.
나는 Yessi와 대화하는 중이야.

¿Qué estás haciendo ahora? [아오라]
Estoy tomando cerveza.
Estoy comiendo tacos.
Estoy hablando con Yes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