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외국어 공부하기 :: 너 나 사랑해? (직접 목적격 대명사 1,2인칭 단수)

by 키멜리 2020. 12. 14.

코사태가 터지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 이것저것 새로운 취미에 문어발을 놓다가

한해가 거진 지난 이 시점에 보니, 남아있는 취미는 홈트 / 코바늘 / 스페인어 공부 정도인 것 같다 :-)

 

생각해보면 한국에서 살 때는 밖에 나가 맛있는거 사먹고 술마시기 바빠섴ㅋㅋㅋ 취미나 자기계발에 관심이 없었는데

30대 중반인 지금, 다른 것들보다도 끊임없이 자기계발에 매진하는게 가장 중요한 것이란걸 깨달았다.

 

외국어 공부는 나이에 상관없이 공부해두면 정말 유용하고 써먹기 좋은 취미 중의 하나라고 생각함!

나는 영어는 대-애-충 끝냈으니까 (어차피 남편이랑 매일 영어를 쓰기도 하고) 스페인어에 도전하는 중 ㅎㅎ

 

 

서론이 길었는데, 오늘의 강의(20강) 내용은 요거!

너는 나를 사랑하니?
나를/너를/원빈을 (직접 목적격 대명사 1,2 인칭 단수)

 

 

※ 오늘의 숫자 20 (veinte) [베인떼]
1부터 20까지 외우는 건 어렵지 않은데, 랜덤으로 하면 생각이 잘 안난다 >ㅅ<
1 13 / 8 18 / 4 14 / 2 12 / 7 17 이런 식으로 짝지어 연습하기!!

※ 오늘의 회화 Lo siento. [로 씨엔또]
직역하자면 '그것을 내가 느끼고 있어'
즉, "유감이야" 


※ amar 동사 현재시제 규칙변화 (사랑하다)
Yo amo
Tú amas
Usted/Él/Ella ama
Nosotros/as amamos
Vosotros/as amáis
Ustedes/Ellos/Ellas aman

나는 Yessi와 스페인어를 배우는 것을 사랑해.
나는 여행하는 것을 사랑해.
나는 빠에야를 먹는 것을 사랑해.
나는 커피를 마시는 것을 사랑해.

Amo aprender español con Yessi.
Amo viajar.
Amo comer paella.
Amo tomar café.

 

 

 

 


※ 나를 me [메]
원빈을 나를 사랑한다.
원빈 me ama.

너는 나를 사랑한다.
당신은 나를 사랑한다.
그는 나를 사랑한다.
그녀는 나를 사랑한다.

(Tú) me amas.
Usted me ama.
Él me ama.
Ella me ama.

너희들은 나를 사랑한다.
당신들은 나를 사랑한다.
그들은 나를 사랑한다.
그녀들은 나를 사랑한다.

(Vosotros) me amáis.
Ustedes me aman.
Ellos me aman.
Ellas me aman.

 

 


너는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
당신은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
그는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
그녀는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

(Tú) no me amas.
Usted no me ama.
Él no me ama.
Ella no me ama.

너희들은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
당신들은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
그들은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
그녀들은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

(Vosotros) no me amáis.
Ustedes no me aman.
Ellos no me aman.
Ellas no me aman.


※ 너를 te [떼]

나는 너를 사랑한다.
그는 너를 사랑한다.
그녀는 너를 사랑한다.

(Yo) te amo.
Él te ama.
Ella te ama.

우리들은 너를 사랑한다.
그들은 너를 사랑한다.
그녀들은 너를 사랑한다.
너는 나를 사랑한다.

(Nosotros) te amamos.
Ellos te aman.
Ellas te aman.
Me amas.

 


너는 나를 사랑하니?
응, 나는 너를 사랑해.
아니, 나는 너를 사랑하지 않아.

¿Me amas?
Sí, te amo.
No, no te amo.


※ 나, 너 가 아닌 이름이 나올 때는 순서를 뒤로 빼준다!

나는 원빈을 사랑한다.
나는 Juan을 사랑한다.
나는 Messi를 사랑한다.
나는 Fernando를 사랑한다.

Amo a 원빈.
Amo a Juan.
Amo a Messi.
Amo a Fernando.

우리들은 Yessi를 사랑한다.
너는 원빈을 사랑하니?
응, 나는 원빈을 사랑해.
아니, 나는 원빈을 사랑하지 않아.

Amamos a Yessi.
¿Amas a 원빈?
Sí, amo a 원빈.
No, no amo a 원빈.

 

 

강의 듣고나서 짝꿍한테 ¿Me amas? 하고 물어봤더니 짝꿍이 "Siempre!" 라고 대답했다.

나의 스윗가이 :-) 후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