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스페인어 회화 :: 나 쉬려고 집에 가. ir 동사 ( ~에 가다.)

by 키멜리 2020. 12. 25.

※ 25 (veinticinco)

※ 오늘 배운 회화 표현은 ¡Feliz Año Nuevo! [펠리쓰 아뇨 누에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Happy new Year.

 


※ 지난 시간 배운 내용 잠깐 복습!

너는 지금 뭐 하는 중이야?
나는 커피를 마시면서 Yessi와 있어.
나는 담배를 피우면서 스페인어를 공부해.

¿Qué estás haciendo ahora?
Estoy con Yessi tomando café.
Estudio español fumando.

 

 

오늘 25강 강의내용은 나는 쉬려고 집에 가. ir 동사 ( ~에 가다.)

 

 


※ ~에 가다 = ir a 장소

서울에 가다. ir a Seúl
한국에 가다. ir a Corea
멕시코에 가다. ir a México
스페인에 가다. ir a España
집에 가다. ir a casa

 

IR(가다)
Yo voy [보이]
Tú vas
Usted/Él/Ella va
Nosotros/as vamos
Vosotros/as vais
Ustedes/Ellos/Ellas van

나는 서울에 간다.
Juana는 멕시코에 간다.
우리들은 스페인에 간다.

Voy a Seúl.
Juana va a México.
Vamos a España.

너는 스페인에 가니?
당신은 스페인에 가요?
네, 저는 스페인에 가요.
아니요, 저는 스페인에 안 가요.

¿Vas a España?
¿Usted va a España?
Sí, voy a España.
No, no voy a España.



너 어디 가?
당신 어디 가요?
나는 집에 가요.
너희들은 어디에 가니?
우리들은 울산에 가.

¿Dónde vas?
¿Dónde va Usted?
Voy a casa.
¿Dónde vais?
Vamos a Ulsan.

 

 



나 밥 먹으려고 집에 가.

나 쉬려고 집에 가.

Diana는 여행하려고 멕시코에 간다.

나는 스페인어를 배우려고 시원스쿨에 간다.

나 커피 마시려고 스타벅스에 가.

 

Voy a casa para comer.

Voy a casa para descansar. [데스깐싸r]
Diana va a México para viajar.
Voy a 시원스쿨 para aprender español.

Voy a Starbucks para tomar café.

 

 


※ 오늘 기억할 문장들 :-)


너 어디 가?

나 쉬려고 집에 가. 나 너무 피곤해.

 

¿Dónde vas?

Voy a casa para descansar. Estoy muy cansada. (주어가 남자이면 Estoy muy cansa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