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스페인어 인강 :: 빈도부사 siempre / con frecuencia / a menudo / a veces

by 키멜리 2021. 2. 14.

오늘은 회화나 뉴스 기사를 볼 때 문장에서 정말! 많이 등장하는 빈도부사를 활용해 문장 만들기 연습을 했다 :-)

작년 10월부터 듣고 있는 시원스쿨 스페인어 인강 중 왕초보 강의 3탄 벌써 15강 절반까지 왔다!

 

아직 들어야 할 강의가 많긴 하지만, 일단 왕초보 강의 3탄까지 끝내고 나면 웬만한 문법 & 표현은 거의 다 배우게 될듯하다!

 

 

sombrero, 출처: 구글 이미지

 

 

※ ¿Cómo se llama esto? 이게 뭐예요?
Se llama sombrero. 솜브레로라고 해요. (창이 넓은 밀짚모자)

※ 지난시간복습
오늘 날씨 어때요? → ¿ Qué tiempo hace hoy?
정~말 더워요! → ¡Hace mucho calor! 
눈이 오고 있어요. → Está nevando.

 

 

 


※ 오늘의내용: 빈도부사


항상 → siempre
항상 날씨가 더워. → Siempre hace calor. (=Hace calor siempre.)

여긴 항상 날씨가 더워. → Siempre hace calor aquí.
자주 → con frecuencia [=frequency, 꼰  쁘레꾸'엔'씨아] 빈번하게
자주 비가 와. → Con frecuencia llueve.
종종 → a menudo [아메누도]
종종 바람이 불어. → A menudo hace viento.
가끔 → a veces [아베쎄스]
가끔 눈이 와. → A veces nieva.

항상 나는 커피를 마셔.→ Siempre tomo café.
자주 나는 영화관에 가. → Con frecuencia voy al cine. 

나는 남편과 집에서 자주 영화를 봐. → Con frecuencia veo películas en casa con mi marido.
종종 나는 집에서 일해. → A menudo trabajo en casa. 
가끔 나는 스페인어를 공부해. → A veces estudio español.

※ todo/a (모든, adj.) + el/ los/ la/ las + 명사: 모든~ / 온 ~

todo el día → (모든 하루, 즉) 하루 종일
todos los días→ (모든 하루들, 즉) 매일매일

하루 종일 나는 스페인어를 공부해.→Todo el día estudio español. 
하루 종일 나는 음악을 들어. → Todo el día escucho música.
매일 매일 나는 운동을 해. → Todos los días hago ejercicio.
매일 매일 나는 탱고를 춰. → Todos los días bailo tango.

 

 


아침 내내 → toda la mañana
오후 내내 → toda la tarde
밤 내내 → toda la noche

아침 마다 → todas las mañanas
오후 마다 → todas las tardes
밤 마다 → todas las noches

아침 내내 나는 수영을 한다.→Toda la mañana nado.
오후 내내 나는 스페인어를 배운다.→Toda la tarde aprendo español.
밤 내내 나는 영어를 공부한다.→Toda la noche estudio inglés.

아침 마다 나는 커피를 마신다.→ Todas las mañanas tomo café.

나는 아침마다 나는 커피를 마시고 스페인어를 공부해. → Todas las mañanas tomo café y estudio español.
오후 마다 나는 스페인어를 공부한다.→Todas las tardes estudio español.
밤 마다 나는 운동을 한다. → Todas las noches hago ejercicio.

우린 같이 밤마다 영화를 봐. → Vemos películas juntos todas las noches.

※ 마무리 복습

너는 매일 매일 운동하니?→ ¿Todos los días haces ejercicio? 
응, 매일매일 나는 운동해. → Sí, todos los días hago ejercicio.
아니, 가~끔 나는 운동해. → No, a veces hago ejercic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