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시원스쿨 스페인어 인강 :: 나는 멕시코에서 살거야. (단/복수 미래시제)

by 키멜리 2021. 1. 31.

기존에 Voy a ir. 가까운 미래를 표현하는 문법을 배웠다면 (영어의 be going to 에 해당)

이번에는 영어의 will 에 해당하는 미래시제를 표현하는 문법을 새로 공부했다 :-)

 

스페인어는 대체적으로 (?) 문법이 어렵지는 않은데, 동사변화 때문에 외우느라 힘들다는 얘기를 들었다.

그렇게 알고 있어서 그런지 어떤 문법을 새로 배워도 막 어렵거나 복잡하다고 느껴지지 않는데,

또 생각해보면 난 아직도 시원스쿨 왕초보강의 2탄을 듣고 있는 닝겐일 뿐이니까 ㅋㅋㅋㅋㅋ 망언하지 말아야지...!!

 

 

23강 나는 멕시코에서 살거야. 단수인칭에 따른 미래시제 규칙 (1)

 

※ diciembre (12월)
※ ¡Qué delicia! (delicia 황홀한 기쁨) 맛있을 때 뿐만 아니라 날씨가 좋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

 


※ 지난 시간 복습

 

 


몇 시에 기차가 출발하나요? → ¿A qué hora sale el tren? 
기차는 1시에 출발해요. → El tren sale a la una.
몇 시에 기차가 도착하나요? → ¿A qué hora llega el tren? 
기차는 2시에 도착해요. → El tren llega a las dos.

오전 9시야. → Son las nueve de la mañana. 
mañana: 부사로 쓰일 때는 ‘내일’, 명사로 쓰일 때는 ‘오전’
오후 5시야. → Son las cinco de la tarde.
밤 10시야. → Son las diez de la noche.


※ 오늘의 내용 : 미래 시제 규칙 (1)

 

IR(가다 → 갈 것이다)
Yo iré (Voy a ir = iré) ir 동사원형에 é 를 붙임
Tú irás
Usted/Él/Ella irá

 

내일 나는 영화관에 갈 거야. → Mañana iré al cine. 
내일 나는 축구를 볼 거야. → Mañana veré el fútbol.

너는 스페인에 갈 거야? → ¿Irás a España?
당신은 스페인에 갈 거예요? → ¿Irá a España?
네, 저는 스페인에 갈 거예요. → Sí, iré a España.
아니요, 저는 스페인에 안 갈 거예요. → No, no iré a España.

 

 

 

 

Iré. – Tomaré. – Comeré. – Viviré.
Irás. – Tomarás. – Comerás. – Vivirás. 
Irá. – Tomará. – Comerá. – Vivirá.

 

 

 


너 지하철 탈 거야? → ¿Tomarás el metro?
당신은 지하철을 탈 거예요? → ¿Tomará el metro?
네, 저는 지하철을 탈 거예요. → Sí, tomaré el metro.
아니요, 저는 지하철을 안 탈 거예요. → No, no tomaré el metro.

※ 마무리 복습


너는 멕시코에서 살 거야? → ¿Vivirás en México?
당신은 멕시코에서 살 거예요? → ¿Vivirá en México?

네, 저는 멕시코에서 살 거예요. → Sí, viviré en México.
아니요, 저는 멕시코에서 안 살 거예요. → No, no viviré en México.

너 스페인 여행할 거야? → ¿Viajarás por España?
당신 스페인 여행할 거예요? → ¿Viajará por España?
네, 저는 스페인을 여행할 거예요. → Sí, viajaré por España.
아니요, 저는 스페인을 여행 안 할 거예요. → No, no viajaré por España.

 

24강 우리들은 아르헨티나에 갈거야. 복수인칭에 따른 미래시제 규칙 (2)

 

※ setenta (70) [쎄뗀따]
* 60인 sesenta 와 헷갈리기 쉬우니 주의하기! (쎄뗀!!)

※ ¿Me da más salsa? 소스 좀 더 주시겠어요? / ¿Me da más agua?


※ 오늘의 내용 : 미래 시제 규칙 (2) will

 


IR(가다 → 갈 것이다)
Nosotros/as iremos
Vosotros/as iréis
Ustedes/Ellos/Ellas irán

너희들은 박물관에 갈 거야? → ¿Iréis al museo?
당신들은 박물관에 갈 거예요? → ¿Irán al museo?
네, 우리들은 박물관에 갈 거예요. → Sí, iremos al museo.
아니요, 우리들은 박물관에 안 갈 거예요. → No, no iremos al museo.

 

 

 


나는 스페인에 갈 거야. 왜냐하면 나는 스페인어를 배우고 싶거든.  →  Iré a España, porque quiero aprender español.
나는 열심히 공부할 거야. 왜냐하면 나는 (남자)의사가 되고 싶거든.  → Estudiaré mucho, porque quiero ser médico.

너희들은 멕시코에 갈 거야? → ¿Iréis a México?
당신들은 멕시코에 갈 거예요? → ¿Irán a México?
네, 우리들은 멕시코에 갈 거예요. → Sí, iremos a México.
아니요, 우리들은 멕시코에 안 갈 거예요. → No, no iremos a México.

 

나는 열심히 일 할거야. 왜냐면 나는 돈을 많이 벌고 싶거든. → Trabajaré mucho, porque quiero ganar mucho dinero.
나는 아르헨티나에 갈 거야. 왜냐하면 나는 탱고 추는 것을 좋아하거든.  → Iré a Argentina porque me gusta bailar tan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