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스페인 여행 기초 스페인어 :: 나는 한국인 이야. 국적 표현하기

by 키멜리 2020. 11. 6.

Oct. 26th (Monday)

현생 백수라 월요병 같은건 없으니까 ^_~ ㅋㅋ 아침 7시에 일어나서 1시간 운동하고 책읽고 낮잠자고 (껄껄)

마트 다녀오고, 오후에 수업한담에 저녁준비 하기 전에 스페인어 인강 1개 들었다!

 

인강 하나 길이가 20분 전후로 짧아서 하루에 2개씩 들어도 되는데,

오늘은 저녁 준비하느라고 시간이 애매하고 복습을 살짝 허술하게 해서 강의 하나만 들었다는.. ㅎㅎ

 

 

※ 오늘의 숫자

4 (cuatro) [꾸아뜨로]

 

우노 도스 뜨레스 꾸아뜨로! 이제 숫자 일이삼사 스페인어로 말할 수 있찌요 :-)

 

※ 오늘의 회화 

¡Buenas noches! [부에나스 노췌스]

보통 저녁8시 이후 (=Good night.)

 

※ 새로 배운 단어

abogado 남자 변호사 [아보'가'도]

pintor 남자 화가 [삔'또'르] / pintores 화가들 [삔또레스]

pintora 여자 화가 / pintoras 여자 화가들

 

※ ser동사 현재시제 변형 복습

Yo

 soy

Tú

 eres

Usted/Él/Ella

 es

Nosotros Nosotras

 somos

Vosotros Vosotras

 sois

Ustedes/Ellos/Ellas

 son

 

유럽 여행을 하다보면 (사실 유럽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 어디든..) "너 중국인이니?" 이 질문을 진짜 많이 받는다. 

정말 짜증날 정도로 많이 받는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나도 유럽애들 구분못함.. 체코사람 프랑스사람 독일사람 다 비슷해보여...

 

여기서 거진 3년째 살다보니 체코사람들만의 얼굴 특징이 있긴한데, 그러나 여전히.. 구분 잘 못하겠음 ^_~

어쨌든, 스페인 여행가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너 중국인이니?" 일거라면서.. "아니 나 중국인 아닌데? 나 한국인인데?" 로 대답하기 위해

우리는 이렇게 스페인어를 공부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남자 coreano [꼬레'아'노] / 한국여자 coreana [꼬레'아'나]

chino [치노]  / china [치나]

 

일본 남자 japonés [하뽀'네'쓰] / 일본 여자 japonesa [하뽀'네'싸]

일본 남자들 japoneses [하뽀네쎄쓰] / 일본 여자들 japonesas [하뽀네싸쓰]

 

※ 문장 만들기

 

나는 한국 남자야.
너는 한국 남자야.
당신은 한국 남자예요.
그는 한국 남자예요.

Yo soy coreano. 
Tú eres coreano.
Usted es coreano.
Él es coreano.

나는 한국 여자야.
너는 한국 여자야.
당신은 한국 여자예요.
그녀는 한국 여자예요.

Yo soy coreana.
Tú eres coreana.
Usted es coreana.
Ella es coreana.

나는 중국 남자야.
너는 중국 남자야.
당신은 중국 남자예요.
그는 중국 남자예요.

Yo soy chino. 
Tú eres chino.
Usted es chino.
Él es chino. 

너는 중국 여자니?
응, 나는 중국 여자야.
아니, 나는 중국 여자가 아니야.
나는 한국 여자야.

¿Tú eres china?
Sí, yo soy china.
No, yo no soy china.
Yo soy coreana.

 

우리들은 한국 남자야.
너희들은 한국 남자야.
당신들은 한국 남자예요.
그들은 한국 남자예요.

Nosotros somos coreanos.
Vosotros sois coreanos.
Ustedes son coreanos.
Ellos son coreanos. 

우리들은 중국 사람들이야.
너희들은 중국 사람들이야.
당신들은 중국 사람들이야.
그들은 중국 사람들이야.

Nosotros somos chinos.
Vosotros sois chinos.
Ustedes son chinos.
Ellos son chinos.

너희들은 중국 사람들이니?
당신들은 중국 사람들이에요?
네, 우리들은 중국 사람들이에요.
아니요, 우리들은 한국 사람들이에요.

 ¿Vosotros sois chinos?
¿Ustedes son chinos?
Sí, nosotros somos chinos.
No, nosotros somos coreanos.

저는 한국에서 왔어요.
Yo soy de Corea.

 

※ I'm from ~ : de

Yo soy de Corea. [꼬레아] / China [치나] / Japón [하뽄]

 

 국적

coreano – coreana // coreanos – coreanas

chino – china // chinos - chinas

japonés – japonesa // japoneses – japonesas

 

일본, 일본남자, 일본여자 발음 이렇게나 헷갈릴 일이냐며 ^_~ ㅋㅋ

 

이제는 스페인어로 말할 수 있다!!

Yo no soy china, yo soy coreana. (나 중국인 아니야, 나 한국인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