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스페인어 문법 공부 :: 나는 학생(estudiante)이야. 주어에 따른 Ser 동사 변화 (~이다)

by 키멜리 2020. 10. 30.

혼자 책보면서 독학했으면 훨씬 어려웠을텐데, 확실히 인강을 들으니까 재밌고 유익함 :)

역시 돈을 써야 ㅋㅋㅋㅋㅋ 공부를 하게 되는군.. 내돈내산 아니고 내돈내강 !!

 

Oct.22nd

파닉스 4-5강 듣고 본강의 1강을 들었다

 

[잠깐 상식!]

1) 

우리가 배우는 스페인어는 마드리드어 (표준어)

스페인은 지역색이 강하기 때문에 지역마다 언어도 조금씩 다른데, 그 예로 바르셀로나는 지역언어가 따로 있다 (Catalan, 까딸란)

 

2)

엘 끌라시코 (El Clásico): FC Barcelona and Real Madrid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의 경기

 

 

※  SER (~이다) [쎄ㄹ]

Yo soy [쏘이] 

Tú eres [에레스]

Usted Él Ella es [에스]
 

학생 : estudiante [에스뚜디'안'떼] // 학생이다 : ser estudiante // 학생이 아니다 : no ser estudiante

 

※ 긍정문 만들기

나는 학생이다. Yo soy estudiante.

너는 학생이다. Tú eres estudiante.

당신은 학생이다. Usted es estudiante.

그는 학생이다. Él es estudiante. // 그녀는 학생이다. Ella es estudiante.

 

 

※ 부정문 만들기 부정을 말하고 싶을땐, 무조건 동사 앞에 No만 붙이면 끝!

나는 학생이 아니다.Yo no soy estudiante.

너는 학생이 아니다. Tú no eres estudiante.

당신은 학생이 아니다. Usted no es estudiante.

그는 학생이 아니다. Él no es estudiante. // 그녀는 학생이 아니다. Ella no es estudiante.

 

 

※ 의문문 만들기 (문장 앞뒤로 ¿물음표? 꼭 붙여주기)

너는 학생이니?

1) ¿Eres tú estudiante?

2) ¿Tú eres estudiante?

 

Q: 당신 학생이에요? ¿Usted es estudiante?

A: 응, 나는 학생이야.Sí, yo soy estudiante. // 아니, 나는 학생이 아니야. No, yo no soy estudiante.

 

Q: 그는 학생이니? ¿Él es estudiante?

A: 응, 그는 학생이야. Sí, él es estudiante. // 아니, 그는 학생이 아니야. No, él no es estudiante.

 

Q: 그녀는 학생이니? ¿Ella es estudiante?

A: 응, 그녀는 학생이야. Sí, ella es estudiante. // 아니, 그녀는 가수야. No, ella es cantante.가수 [깐딴떼]

 

 

※ 복습

너는 학생이니?

당신은 학생이에요?

네, 저는 학생이에요.

아니요, 저는 학생이 아니에요.

 

¿Tú eres estudiante?

¿Usted es estudiante?

Sí, yo soy estudiante.

No, yo no soy estudiante.

 

 

 

이제 시작하는 단계라 기초문법 문장구조를 익히는게 가장 중요하지만, 단어암기도 틈틈히 해주는 게 좋다.

안그러면 나중에 몰아서 외워야 하는데.. 내 뇌는 이미 넘나 굳었쒀... ㅋㅋㅋㅋㅋㅋ

 

¡Hasta luego! 다음에 봐요 [아스따 루에고] (=See you la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