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스페인어 회화 :: 나는 남자 의사야. 남성, 여성을 구분하는 스페인어

by 키멜리 2020. 11. 4.

기초가 되는 문법을 위주로 공부하면서 여러 간단한 문장을 만들 수 있어

동시에 회화 공부도 되어 더더욱 만족하며 듣고 있는 스페인어 인강 강의 +_+

 

대학교 때 이후로 인강 듣는거 처음인데 역시 나는 공부하는 거 좋아하는 성격인가 보다

(... 라지만 중학교-대학교 졸업까지 항상 벼락치기로 시험'만' 잘 본 1인 ㅋㅋㅋㅋㅋ 껄껄..)

 

 

오늘 배울 문장은 나는 남자 의사야

남성, 여성을 구분하는 스페인어를 공부할 차례 

(대체 왜...라고 반문하고 싶지만, 외국어는 그냥 ㄷ치고 외우는 게 답. 어차피 물어봐도 돌아오는 답변은

That's the way it is. 니까.. ^_^;)

 

 

오늘의 숫자는 3, 스페인어로 tres [뜨레s]

1 2 3 우노 도스 뜨레스!!

 

오늘의 회화

¡Buenas tardes! [부에나스 따르데스] =Good afternoon.

대략 오전 11시부터 저녁 7-8시까지

 

[참고] Vosotros 는 중남미에서는 쓰지 않고 스페인에서만 사용한다. 중남미에서는 Ustedes 로 통합해서 사용

그래서 Spain Spanish를 먼저 배우고 나서 Mexico Spanish 를 배우는 게 낫다고 하나보다.

정석을 먼저 공부한 뒤에, 나라마다 조금씩 다른 스페인어를 다듬어가면 되는 느낌...?

 

※ 복습



당신,그,그녀
우리 남자들 우리 여자들
너희 남자들 너희 여자들
당신들, 그들, 그녀들

 

※ ser동사 현재시제 변형 복습

Yo
Tú
Usted/Él/Ella
Nosotros Nosotras
Vosotros Vosotras
Ustedes/Ellos/Ellas

 

 

너희 남자들은 학생들이니?

당신들은 학생들이세요?

네, 우리 남자들은 학생들이에요.

아니요, 우리 남자들은 가수들이에요.

 

¿Vosotros sois estudiantes?

¿Ustedes son estudiantes?

Sí, nosotros somos estudiantes.

No, nosotros somos cantantes. 

 

 

 

※ 문장 만들기 연습

 

남자 의사: médico [메디꼬] / 여자 의사 : médica [메디까]

남성은 o 와, 여성은 a 와 친하다.

 

나는 남자의사다.
너는 남자의사다.
당신은 남자의사다.
그는 남자의사다.

Yo soy médico.
Tú eres médico.
Usted es médico.
Él es médico.

우리 남자들은 의사다.
너희 남자들은 의사다.
당신들은 의사다.
그들은 의사다.

Nosotros somos médicos.
Vosotros sois médicos.
Ustedes son médicos.
Ellos son médicos. 

당신은 남자의사예요?
네, 저는 남자의사예요.
아니요, 저는 남자의사가 아니에요.
저는 학생이에요.

¿Usted es médico?
Sí, yo soy médico.
No, yo no soy médico.
Yo soy estudiante. 

당신들은 남자의사들이에요?
네, 우리 남자들은 의사들이에요.
아니요, 우리 남자들은 가수들이에요.

¿Ustedes son médicos?
Sí, nosotros somos médicos.
No, nosotros somos cantantes. 

 

남자 선생님: profesor [쁘로뻬'쏘'르] / 남자 선생님들: profesores [쁘로뻬'쏘'레스]

여자 선생님: profesora [쁘로뻬'쏘'라] / 여자 선생님들: profesoras [쁘로뻬'쏘'라스]

 

당신은 남자선생님이에요?
네, 저는 남자선생님이에요.
아니요, 저는 남자선생님이 아니에요.
저는 가수예요.

¿Usted es profesor?
Sí, yo soy profesor.
No, yo no soy profesor. 
Yo soy cantante. 

너는 여자선생님이니?
응, 나는 여자선생님이야.
아니, 나는 여자의사야.

¿Tú eres profesora?
Sí, yo soy profesora. 
No, yo soy médica. 

당신들은 여자선생님들이에요?
네, 우리 여자들은 여자선생님들이에요.
아니요, 우리 여자들은 의사들이에요.

¿Ustedes son profesoras?
Sí, nosotras somos profesoras. 
No, nosotras somos médicas. 

 

※ 남성 vs 여성

1) 남성이 'o'로 끝나면, 여성은 'a'로 바꿔줌 (가장 일반적)

médico médica

2) 남성이 '자음'으로 끝나면, 여성은 '자음+a'

profesor profesora

3) 남성, 여성 형태가 동일

estudiante

 

※ 단수 vs 복수

1) 단어가 모음(a, e, i, o, u)으로 끝나면 s만 붙여주면 됨

médico médica / médicos médicas / estudiante estudiantes

2) 단어가 자음으로 끝나면 -es

usted ustedes / profesor profeso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