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스페인어 인강 기초문법 :: 주어를 생략할 수 있다?주어 생략 하기

by 키멜리 2020. 11. 11.

Oct. 28th (Tue.) 날씨가 흐렸던 화요일

은행나무길 산책하고 집에 와서 오후에 스페인어 공부를 시작했다 :)

 

오늘의 숫자: 6 (seis) [쎄이쓰]
오늘의 회화: Mucho gusto. [무쵸 구스또] (=Nice to meet you.)
mucho: 많은 / gusto: 기쁨

※ 복습
그는 잘생겼어?
응, 그는 매우 잘생겼어.

¿Él es guapo?
Sí, él es muy guapo.

 


※ 오늘의 스페인어공부 내용: 1인칭 (나/우리), 2인칭 (너/너희) 생략하기
(Yo) soy estudiante. - Soy estudiante.
(Tú) eres estudiante. - Eres estudiante.
(Nosotros) somos estudiantes. - Somos estudiantes.
(Vosotros) sois estudiantes. - Sois estudiantes.
동사만으로도 주어가 뭔지 알 수 있으므로, 주어 생략이 가능하다!

¿(Tú) eres estudiante? = ¿Eres (tú) estudiante?
주어를 생략하면 평서문/의문문 문장이 똑같아지기 때문에 문장 앞에 ¿ 물음표 기호를 붙여서 구분해 주는 것

너는 학생이니?
응, 나는 학생이야.
아니, 나는 학생이 아니야. 나는 가수야.
¿Eres estudiante?
Sí, soy estudiante.
No, no soy estudiante. Soy cantante.

너희들은 학생들이니?
응, 우리들은 학생들이야.
아니, 우리들은 학생들이 아니야.
우리들은 여자 의사들이야.
¿Sois estudiantes?
Sí, somos estudiantes.
No, no somos estudiantes.
Somos médicas.

너는 남자의사니?
응, 나는 남자의사야.
아니, 나는 남자의사가 아니야. 나는 남자화가야.
¿Eres médico?
Sí, soy médico.
No, no soy médico. Soy pintor.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xA7nlWiw3vM&app=desktop&ab_channel=FactsFlights

(갑자기 병원에 가고싶은 건 기분 탓이겠쥬. 껄껄 ㅋㅋㅋㅋㅋ)

 


너희들은 남자의사들이니?
응, 우리들은 남자의사들이야.
아니, 우리들은 남자의사들이 아니야.
우리들은 남자선생님들이야.
¿Sois médicos?
Sí, somos médicos.
No, no somos médicos.
Somos profesores.

너는 여자선생님이니?
아니, 나는 여자선생님이 아니야. 나는 여자화가야.
¿Eres profesora?
No, no soy profesora. Soy pintora.

너는 중국여자니?
아니, 나는 중국 여자가 아니야. 나는 한국여자야.
¿Eres china?
No, no soy china. Soy coreana.


※ 3인칭인 경우
1) 3인칭은 상황에 따라 생략한다. 한번 언급된 3인칭은 생략 가능하다!
질문: ¿Él es coreano?
대답: Sí, es coreano. / No, no es coreano.

2) usted은 안 써줘도 괜찮지만 보통 써주는 게 좋다.
질문: ¿Usted es coreano?
대답: Sí, soy coreano.


※ 문장으로 연습하기

그는 한국남자야?
응, 한국 남자야.
아니, 한국남자가 아니야. 중국남자야.
¿Él es coreano?
Sí, es coreano.
No, no es coreano. Es chino.

그는 잘생겼어?
아니, 잘생기지 않았어.
¿Él es guapo?
No, no es guapo.

Yessi는 친절해?
아니, 친절하지 않아.
¿Yessi es amable?
No, no es amable.

당신들은 남자의사들이에요?
네, 우리들은 남자의사들이에요.
아니요, 우리들은 가수들이에요
¿Ustedes son médicos?
Sí, somos médicos.
No, somos cantantes.

 

한국어도 대화할 때 나, 너 주어는 생략이 가능한데 스페인어도 똑같다니 흥미로운 사실이었다 :-)

스페인어 발음도 넘나 내스타일이고.. 아직까진 강의 내용이 어렵지 않아서 세상 재밌음 히히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