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스페인어 기초 :: 나 Diego랑 맥주 마실 거야. ir 동사 (가까운 미래 표현)

by 키멜리 2020. 12. 28.

오늘은 수업시간에 생일축하노래도 배우곸ㅋㅋㅋㅋ 미래시제도 배워서 표현을 좀더 다양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

 

※ 26 (veintiséis)

※ ¡Feliz cumpleaños! [f팰리쓰 꿈쁠레아뇨스]
cumpleaños: 생일 (birthday)

 


[스페인어 생일축하 노래_ 스페인 버전]
Cumpleaños feliz *2
Te deseamos todos 
Cumpleaños feliz

Te deseamos todos [떼 데쎄아모스 또도스]
- Te 너에게
- deseamos 소망한다, 원한다
- todos 우리 모두가 (또도스 대신에 생일 맞은 사람 이름을 넣기도 한다)

Cumpleaños feliz
- 행복한 생일을 보내기를

※ 지난 강의 복습

너는 어디에 가니?
나는 쉬려고 집에 가.
나는 스페인어를 배우려고 시원스쿨에 가.

¿Dónde vas?
Voy a casa para descansar.
Voy a 시원스쿨 para aprender español.

 


※ ir a 동사원형 = ~할 것이다
여기서 ir 는 아무 뜻도 없고, 그냥 ~할 것이다 미래시제를 만들어 주는 도구로 사용된다.

마실 것이다. = ir a tomar/ viajar/ comer/ ir.....
나는 마실 것이다. = voy a tomar./ viajar/ comer/ ir.......

 

나는 스페인어를 공부할 거야.

우리들은 스페인어를 공부할 거야.

 

Voy a estudiar español.

Vamos a estudiar español.

너는 스페인을 여행할 거야?
너희들은 스페인을 여행할 거야?

Ana는 빠에야를 먹을 거야.

그녀들은 빠에야를 먹을 거야.

나는 스페인어를 배우기 위해 시원스쿨에 갈 거야. 


¿Vas a viajar por España? [Vas a 바싸 ]
¿Vais a viajar por España?
Ana va a comer paella. Ellas van a comer paella. [van a 바나]
Voy a ir a 시원스쿨 para aprender español.

 

 

너는 스페인어를 배울 거야?

응, 나는 스페인어를 배울 거야.

아니, 나는 스페인어를 안 배울 거야.

 

¿Vas a aprender español?
Sí, voy a aprender español.
No, no voy a aprender español.

 

 

 

너는 뭐 할거야?

나는 스페인어를 공부할 거야.

 

¿Qué vas a hacer?

Voy a estudiar español.

 

 

 


¡Vamos + a + 동사원형! = (우리) ~하자!

강남에 가자!
밥 먹자!
떼낄라를 마시자!
담배 피우자!

¡Vamos a ir a 강남!
¡Vamos a comer!
¡Vamos a tomar tequila!
¡Vamos a fumar!

 

 

 



나는 너무 피곤해. 잠깐 쉬자!
좋아! 너는 오늘 뭐 할거야?
나는 Diego랑 맥주 마실 거야. 넌?
나는 스페인어를 배우기 위해 시원스쿨에 갈 거야. 

Estoy muy cansado. ¡Vamos a descansar un rato! [운 r라또]
¡Vale! [발레] ¿Qué vas a hacer hoy? [께바싸쎄r 오이]
Voy a tomar cerveza con Diego. ¿Y tú?
Voy a ir a 시원스쿨 para aprender españ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