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스페인어 인강으로 공부하기 :: 행복하게 사는 것은 중요해!

by 키멜리 2020. 12. 9.

역시 나의 취약점은.. 외우는 거였나보다. 동사 새로운거 안나오니까 강의 자체가 쉽게 느껴짐 (껄껄)

이래서 공부는 어렸을 때 할수록 좋다는걸 이제서야 깨닫고요? ㅋㅋㅋ 30대 중반의 나의 뇌.. 제발 열일해줘!!!! >ㅅ<

 

오늘 배운 스페인어 문장 형식은

Es + 형용사 + 동사원형 = ~하는 것은 ~하다.

 

 

※ 오늘의 숫자 18(dieciocho) [디에씨오쵸]

스페인어 숫자 처음에는 되게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뒤로 갈수록 규칙이 있어서 (영어처럼) 점점 수월해진다!

일단 1부터 15까지만 달달달 외우면 그 뒤부터는 규칙대로 움직이니까 익히기 쉬움 (휴다행ㅋㅋㅋㅋㅋ)


※ 오늘의 회화 ¡Buen fin de semana! [부엔 f핀 데 쎄마나]
- semana: week 주
- fin: 끝
직역하자면, 좋은 주의 끝을 보내 (주의 끝 = 주말)

 

강의 초반에 들었던 쎄르동사 나와서 처음에 살짝 쫄았는데,

내 감정과는 다르게 그냥 입에서 술술술 나와서 괜히 대견쓰.. 나년.. 잘하고 있어 +_+ !! ㅋㅋㅋㅋㅋ

 

※ 나쁜 = malo/a

(주어가 남성일 때) 나는 나쁜 사람이야. Soy malo.
그는 나쁜 사람이다. Él es malo.

 

※ 좋은 = bueno /a

(주어가 남성일 때) 나는 좋은 사람이다. Soy bueno.
그는 좋은 사람이다. Él es bueno.

※ 동사원형 + es + 형용사 = ~하는 것은 ~이다.

커피를 마시는 것은 나빠.
커피를 마시는 것은 좋아.
배우는 것은 좋아.
스페인어 배우는 거 좋아. 
영어 배우는 거 좋아.
무언가를 배우는 건 좋아.


먹는 것은 좋아.
사는 것은 좋아.
행복하게 사는 것은 좋아.
서울에 사는 것은 좋아.
담배 피우는 것은 나빠.

(대표성을 띄는 남성 단수만 올 수 있음! malos 안됨!!)
Tomar café es malo. 
Tomar café es bueno.
Aprender es bueno.
Aprender Español es bueno.
Aprender inglés es bueno. 
Aprender algo es bueno.


Comer es bueno.
Vivir es bueno.
Vivir felizmente es bueno.
Vivir Seúl es bueno.
Fumar es malo. [f푸마r]

Fumar es malo para la salud. 담배 피우는건 건강에 나빠! 라고 얘기할 수도 있다 :-)

퀴즈렛 사이트의 자동완성 기능이 저절로 새로운 문장 완성시켜줘서 알았음 ㅋㅋ 껄껄 그라씨아쓰!

 

※  importante 중요한 [임뽀르'딴'떼]
물을 마시는 것은 중요해.
영어를 말하는 것은 중요해.
돈 버는 것은 중요해.
Tomar agua es importante.
Hablar inglés es importante.
Ganar dinero es importante.

※ interesante 흥미로운 [인떼르'싼'떼]
여행하는 것은 흥미로워.
무언가를 배우는 것은 흥미로워.
탱고를 배우는 것은 흥미로워.
서울에서 사는 것은 흥미로워.
예씨와 함께 스페인어를 배우는 것은 흥미로워.

Viajar es interesante.
Aprender algo es interesante.
Aprender tango es interesante.
Vivir en Seúl es interesante.
Aprender español con Yessi es interesante.

※ por: ~를 통하여
Viajar por México. 멕시코를 여행하다

스페인을 여행하는 것은 흥미로워.
Viajar por España es interesante.

 


※ [동사원형 +es+ 형용사 = Es+ 형용사 + 동사원형]
Tomar agua es bueno. = Es bueno tomar agua.

즉 es+형용사 와 동사원형 순서를 바꿔서 말해도 된다는 것 :-)



오늘 배운 임뽀르딴떼 인떼르싼떼 이런 발음들 다 너무 내스타일이다 껄껄-

짝꿍이 미국인이기도 하고, 한국어 수업을 영어로 하고 있기 때문에 하루의 80% 이상을 영어만 사용했었는데

스페인어 인강 수업을 들으며 공부를 하니 스페인어 사용하는 비중도 점점 늘어나는 중 +_+

 

같이 대화할 상대가 있으면 좋을텐데.. 나중에 미국으로 건너가면 동생 와이프가 멕시코 사람이니까

시간 날때마다 붙잡고 대화연습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ㅅ<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