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스페인어 공부 :: 시원스쿨 왕초보 11강-18강 복습하기!

by 키멜리 2020. 12. 11.

오늘은 11강에서부터 다뤘던 '-다' 에 해당하는 'ar / er / ir ' 동사들과 동사변화를 복습하고

~하려고 / ~하는 것이 필요해 / ~하는 것은 좋아 / ~하는 것은 흥미로워 / ~하는 것은 중요해 등의 구문 역시 복습했다 :-)

 

※ 오늘의 숫자는 19 (diecinueve) [디에씨누에베]

※ 오늘의 회화: ¡Perdón! [뻬르돈]
1) 내가 잘못했을 때 (길에서 부딪혔거나 발을 밟는 정도의 잘못)
2) Excuse me.  실례합니다.
3) 대화하다가 못 알아 들었을 때. Pardon?


※ -ar동사: necesitar, hablar, viajar, tomar, ganar, fumar ....

너는 스페인어를 말하니?
당신은 스페인어를 말해요?
네, 저는 스페인어를 말해요.
아니, 저는 스페인어를 말하지 못해요.

¿Hablas español?
¿Usted habla español?
Sí, hablo español.
No, no hablo español.

너 담배 펴? (Do you smoke?)
당신 담배 피세요?
너희들 담배 펴?
아뇨, 담배 안 펴요.


¿Fumas?
¿Usted fuma?
¿Fumáis?
No, no fumo.

 

 


※ -er동사 : comer, aprender

너는 해산물을 먹니?
당신은 해산물을 먹어요?
응, 저는 해산물을 먹어요.
아니, 저는 해산물을 안 먹어요.

¿Comes mariscos?
¿Usted come mariscos?
Sí, como mariscos.
No, no como mariscos.

※ -ir동사: vivir, escribir

너는 서울에 살아?
당신은 서울에 살아요?
응, 저는 서울에 살아요.
아니, 저는 서울에 안 살아요.

¿Vives en Seúl?
¿Usted vive en Seúl?
Sí, vivo en Seúl.
No, no vivo en Seúl.

 


※ para tomar café : 커피 마시기 위해/커피 마시려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나는 돈을 번다.
Gano dinero para vivir felizmente.

※ necesitar + 동사원형 :  ~하는 것이 필요하다
행복하게 살기 위해 나는 돈을 버는 것이 필요해.
Necesito ganar dinero para vivir felizmente.
우리는 여행하기 위해 영어를 배우는 것이 필요해.
Necesitamos aprender inglés para viajar.

※ ganar dinero : 돈을 벌다/돈을 버는 것
담배 피우는 것은 나쁘다.
물을 마시는 것은 좋다.
여행하는 것은 중요하다.
스페인어를 배우는 것은 흥미롭다.

Fumar es malo.
Tomar agua es bueno.
Viajar es importante.
Aprender español es interesan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