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내돈내산 시원스쿨 왕초보 스페인어 인강 대유잼 ♥ (estar 동사변형)

by 키멜리 2020. 11. 13.

아니 아직 말할 수 있는 문장이 별로 없어서 대유잼이라 말하기 쑥쓰럽지만

올해 나에게 들이고 있는 다양한 투자들 중에 가장 맘에들고 뿌듯한 내돈내산 스페인어 인강 :-)

 

첨에 스페인어 온라인 강의 알아볼때 나의 가벼운 학습지, 미니학습지, 해커스 여러가지 검색해 봤는데

나는 유럽에서 살고있는터라 학습지를 우편으로 배송받는게 쉽지않아 나가스, 미니학습지는 후보에서 제외됐고

해커스 사이트 들어가서 강의목록 등 확인해 봤는데 별로 내스타일이 아닌 것 같아서 해커스도 패스-

 

내돈내산 강의 인증!

시원스쿨은 맨 처음에 영어로 시작했을 때부터 가격부담 없는 수강료가 큰 메리트 중의 하나였으니 

자연스럽게 시원스쿨 홈페이지에 들어가보게 됐고, 나의 첫 스페인어 강사님 예씨쌤을 만났다 +_+ 껄껄

말투도 시원시원하시고 중간중간 깨알개그 넣어주시는데 소소하게 웃긴게 아쥬 내서타일! ㅋㅋㅋ

 

Oct. 29th (Thurs.)

각설하고 오늘의 강의 정리 시작!

"나는 피곤해." 단수 인칭에 따른 estar 동사의 변화 + 상태, 기분 (1)

 

오늘의 숫자: 7 (siete) [씨에떼]
숫자 6과 7 발음이 비슷해서 헷갈리니 구분 잘해주기!! 6 쎄이쓰 7 씨에떼

오늘의 회화: ¿Qué tal? [끼에 딸] : How are you?

 



ser + 친절한 = 친절하다. → 원래 가지고 있는 특징
estar + 피곤한 = 피곤하다. → 지금 가지고 있는 일시적인 특성


피곤한 = cansado [깐싸도] / cansada [깐싸다]
피곤하다 = (no) estar cansado / (no) estar cansada

※ estar 동사 현재시제 변형
Yo estoy [에스또이] o랑 친함
Tú estás [에스따쓰] s랑 친함
Usted Él Ella está [에스따]

 

<주어가 남자>
나는 피곤해.

너는 피곤해.

당신은 피곤해요.

그는 피곤해.

 

Estoy cansado.
Estás cansado.
Usted está cansado.

Él está cansado.

 

너는 피곤하니?

응, 나는 피곤해.

아니, 나는 피곤하지 않아.

 

¿Estás cansado?

Sí, estoy cansado.
No, no estoy cansado.

 

<주어가 여자>
나는 피곤해.

너는 피곤해.

당신은 피곤해요.

그녀는 피곤해.

 

Estoy cansada.
Estás cansada.

Usted está cansada.
Ella está cansada.

 

너는 피곤하니?

응, 나는 피곤해.

아니, 나는 피곤하지 않아.

 

¿Estás cansada?

Sí, estoy cansada.
No, no estoy cansada.

 

 


아픈 = enfermo [엔f페르모] / enferma [엔f페르마]
아프다 = (no) estar enfermo/ (no) estar enferma

 

 

<주어가 남자>
나는 아파.

너는 아파.

당신은 아파요.

그는 아파요.

 

Estoy enfermo.
Estás enfermo.
Usted está enfermo.

Él está enfermo.

 

너는 아프니?

응, 나는 아파.

아니, 나는 아프지 않아.

 

¿Estás enfermo?

Sí, estoy enfermo.
No, no estoy enfermo.

 

<주어가 여자>

나는 아파.

너는 아파.

당신은 아파요.

그녀는 아파요.


Estoy enferma.
Estás enferma.
Usted está enferma.

Ella está enferma.

 

너는 아프니?

응, 나는 아파.

아니, 나는 아프지 않아.


¿Estás enferma?
Sí, estoy enferma.
No, no estoy enfer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