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스페인어공부 :: 스페인에서 살고 싶다면, 먼저 스페인어를 배워야 해. (si 만약)

by 키멜리 2021. 1. 24.

나는 스페인어 공부를 집에서 하고 있는데 (해외거주 중이라 다닐 학원도 없음 ^_ㅠ ㅎㅎ)

내 공부패턴은 보통 이렇다.

 

새 강의를 듣기 전에, 지금까지 배운 것들 중 중요한 표현들 위주로 한번 쓱 복습을 하고,

그날 새로 들을 강의의 교재를 가볍게 한번 읽은 뒤에 스페인어 온라인 강의를 듣는다.

 

강의를 들으면서, 그리고 들은 뒤에 블로그에 내용을 정리하고, 중요한 표현들과 단어는 퀴즈렛 사이트에 정리!

퀴즈렛 사이트에 만들어 둔 단어장은 이동하거나 잠깐 짬이 날 때마다 퀴즈풀듯이 잠깐씩 하는데 은근 도움이 많이 된다 :)

 

 

15강 나는 종로에 가서 지하철 탈거야. / 접속사 y 로 연결하기

※ abril (4월)
※ con salsa o sin salsa: 소스 같이? 아니면 소스 빼고?
- o: or 아니면

※ 그리고: y
자동차 한 대와 집 한 채 → un coche y una casa
책 한 권과 테이블 한 개 → un libro y una mesa
고양이 한 마리와 강아지 한 마리 → un gato y un perro

※ 문장 만들기 연습 :-)

나는 자동차 한 대를 원한다. → Quiero un coche.
나는 자동차 한 대와 집 한 채를 원한다. → Quiero un coche y una casa.
나는 책 한 권과 테이블 한 개를 원한다. → Quiero un libro y una mesa.
나는 고양이 한 마리와 강아지 한 마리를 원한다. → Quiero un gato y un perro.

 


※ comprar: 사다, 구입하다
자동차 한 대와 집 한 채를 사다 → comprar un coche y una casa.
책 한 권과 테이블 한 개를 사다 → comprar un libro y una mesa.
고양이 한 마리와 강아지 한 마리를 사다  → comprar un gato y un perro.

 

나 자동차 한 대랑 집 한 채 사고 싶어. → Quiero comprar un coche y una casa.
나는 영어와 스페인어를 배우고 싶어. → Quiero aprender inglés y español.

시원스쿨에 가서 스페인어를 배우다 → ir a siwonshool y aprender español.
종로에 가서 책 한 권을 사다 → ir a Jong-lo y comprar un libro.
나는 시원스쿨에 가서 스페인어를 배우고 싶어. →  Quiero ir a Siwonschool y aprender español.

 

 


※ ir a 동사원형: 가까운 미래

나 종로가서 지하철 탈 거야. → Voy a ir a Jong-lo y tomar el metro.
나는 종로에 가서 커피를 마시고 싶어. → Quiero ir a Jong-lo y tomar café.
나는 별내에 가서 축구를 할 거야. → Voy a ir a 별내 y jugar al fútbol.
나 집에 가서 쉴 거야. → Voy a ir a casa y descansar.
나는 멕시코에 가서 타코를 먹을 거야. → Voy a ir a México y comer tacos.

 

 

16강 네가 축구를 하고 싶다면, 먼저 너는 공부해야 해. /si 만약 ~한다면

※ mayo (5월)
※ ¿Para tomar? / ¿Bebidas? : 음료는요? (Bebida: 음료)
* refresco: 탄산음료

 

 


※ si= 만약 ~한다면 (=if)

네가 스페인어를 공부한다면, 너는 멕시코를 여행할 수 있어.
→ Si estudias español, puedes viajar por México.
네가 무언가를 배운다면, 너는 행복하게 살 수 있어.
→ Si aprendes algo, puedes vivir felizmente.
네가 많은 돈을 번다면, 너는 페루에 갈 수 있어.
→ Si ganas mucho dinero, puedes ir a Perú.

네가 열심히 일을 한다면: Si trabajas mucho
네가 스페인에 간다면: Si vas a España

 

 

 


네가 스페인에 가고 싶다면, 너는 스페인어를 배워야 해. 
→  Si quieres ir a España, tienes que aprender español.

네가 스페인에서 살고 싶다면, 먼저 너는 스페인어를 배워야 해.

→  Si quieres vivir en España, primero tienes que aprender español.


네가 스페인어를 배우고 싶다면, 너는 시원스쿨에 가야 해.
→ Si quieres aprender español, tienes que ir a Siwonschool.
네가 집 한 채를 사고 싶다면, 너는 많은 돈을 벌어야 해.
→ Si quieres comprar una casa, tienes que ganar mucho dinero.

네가 스페인어를 말한다면, 너는 스페인에서 일할 수 있어.
→ Si hablas español, puedes trabajar en España.
네가 축구를 하고 싶다면, 먼저 너는 공부 해야 해.
→ Si quieres jugar al fútbol, primero tienes que estudi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