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왕초보

스페인어 회화 :: 기본 인사, 자기소개하기, 국적 표현하기

by 키멜리 2021. 3. 7.

1강: “나는 다니엘이야” - 처음 만났을 때

 

 

다이얼로그

 

Daniel: Hola, soy Daniel. ¿Cómo te llamas?

Daniel: 안녕, 나는 Daniel이야. 너는 이름이 뭐야?

Yessi: Hola, Daniel. Me llamo Yessi.

Yessi: 안녕, Daniel! 나는 Yessi라고 .

Daniel: Oh, Yessi. Mucho gusto. Estoy en la misma clase contigo.

Daniel: Yessi, 반가워. 너랑 같은 반에 있어.

Yessi: Encantada.

Yessi: 반가워.

Daniel: Una cosa, ¿eres china? ¿Japonesa? ¿Coreana? ¿De dónde eres?

Daniel: 그런데, 중국인이야? 일본인? 한국인? 어디 출신이야?

Yessi: Soy de Corea, Corea del Sur.

Yessi: 나는 한국에서 왔어.

Daniel: ¿Habláis chino?

Daniel: 너희들은 중국어를 말하니?

Yessi: ¡Qué va! Hablamos coreano.

Yessi: 아니~! 우리는 한국어를 말해.

Daniel: Ya veo. Tengo que irme, Yessi. Nos vemos mañana.

Daniel: , 그렇구나. 이제 가야겠어, Yessi. 내일 보자!

Yessi: Adiós. Hasta mañana.

Yessi: , . 내일 보자.

 

 

※ 오늘의 실전 표현 1 – 기본 인사 하기

 

안녕하세요!    ¡Hola!

좋은 아침이에요!    ¡Buenos días! 

좋은 오후예요!    ¡Buenas tardes! 

좋은 밤이에요!    ¡Buenas noches!

 

※ 오늘의 실전 표현 2 – 이름 묻고 대답하기 ( ~이다: ser)

 

나는 ~이다. Yo soy → Soy 

너는 ~이다. Tú eres → Eres

나는 Daniel입니다. Soy Daniel.

나는 Daniel 아닙니다. No soy Daniel.

 

너는 Daniel입니다. Eres Daniel.

너는 Daniel이니? ¿Eres Daniel?

너는 어떻게 불리니? ¿Cómo te llamas (tú)?

나는 Yessi라고 불려. (Yo) me llamo Yessi.

 

반가워. Mucho gusto.

Encantado. (남자) / Encantada. (여자)

 

 

※ 오늘의 실전 표현 3 – 국적 표현하기

 

한국사람: coreano/coreana

나는 한국 남자이다. → Soy coreano. 나는 한국 여자이다. → Soy coreana.

중국사람: chino/china

 

나는 중국 남자이다. → Soy chino.

나는 중국 여자가 아니다. → No soy china.

 

일본사람: japonés/japonesa

나는 일본 남자이다. → Soy japonés.

나는 일본 여자가 아니다. → No soy japonesa.

 

너는 한국여자니? ¿Eres coreana? 

너는 중국여자니? ¿Eres china? 

너는 일본여자니? ¿Eres japonesa?

 

 ~ 출신이다: ser de ~

나는 한국 출신입니다. Soy de Corea.

남한: Corea del Sur 북한: Corea del Norte 중국: China 일본: Japón

 

너는 어디 출신이니? ¿De dónde eres (tú)?

저는 남한 출신이에요. Soy de Corea del Sur.

실전 스페인어 회화 (1)

 

 

 

 

그런데: Una cosa,

la cosa: , 사물, 물건 (“una cosa”라는 표현은 그런데 말이야, 있잖아 등으로 해석 됩니다.)

 

 

회화 업그레이드

 

너랑 같은 반에 있어. Estoy en la misma clase contigo.

mismo/a: 같은, 동일한 la clase: 수업, 교실 contigo: 너랑, 너와 함께

 

아니~! ¡Qué va!

(부정의 의미로 쓰이는 감탄사. “아니!”, “무슨 소리야!” 등으로 해석 있다.)

 

, 그렇구나. 이제 가야겠어, Yessi. 내일 보자! Ya veo. Tengo que irme, Yessi. Nos vemos mañana.

“Ya veo.”: 그렇구나. (영어에서 “I see.”와 같은 의미)

tener que 동사원형: ~ 해야 한다 / irse: 가버리다

 

“Nos vemos.”: (헤어질 쓰이는 표현) 다시 보자, 다시 만나자 mañana: 내일